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해외 구매 대행 가격 설정 방법(마진 설정 방법)

by europetrain 2022. 9. 4.

해외 구매 대행 사업 시 마진과 마켓수수료에 대한 설정 방법을 알아 본다.

 

가격 설정

상품 가격 = 해외 구매 가격 + 해외 배송대행지 비용(해외 -> 국내 배비) + 관부가세 (10% or 24%)+카드사 수수료 + 마켓 수수료(6~13%) + 서비스비(마진_이중 세금으로 10% 납부)

  • ex) 해외 구매 가격 (20만원) + 배송대행비 (5만원) + 관부가세 (48,000원) + 마진 (12,500원) + 마켓 수수료 10%(34,500원) = 345,000원(카드사 수수료 생략)

정리

개인은 마켓 수수료와 마진을 뺀 가격(345,000원-47,000원=298,000원)으로 직구를 하는 것이고,

해외 구매 대행을 맡긴 소비자는 직접 직구한 개인 보다 47,000원(마켓 수수료+마진)의 비용이 추가로 들어서 총 345,000원.

 

해외 구매 대행업자는 12,500원의 수익(실제 12,500원에서 -10% 뺀 11,250원)을 얻고, 아무것도 안한 마켓은 34,500원의 수익을 얻는다.

 

마켓명
수수료율
스마트스토어
6%
11번가
13%
지마켓
13%
옥션
13%
쿠팡
11%
인터파크
10%
위메프
3%
롯데 온
13%
톡 스토어
10%

댓글